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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씬을 만든 후 맵을 임시로 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오브젝트를 임시로 만들려고 했는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코코스에서는 잘 나오던 자동차 오브젝트가 유니티에서는 이상하게 출력되었습니다.

 

콘솔창에서도 무슨 뜻인지 알 수 없는 경고들이 출력되어 인터넷에 검색해 봤습니다.
3D 모델링 툴에서 매쉬를 고쳐라, 유니티에서 fbx파일 설정을 바꿔봐라 같은 답변들이 있어 유니에서 fbx설정을 바꿔 봤지만 끝내 고치지 못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리소스를 따로 구하고 싶지 않아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결국 에셋 스토어에서 무료 리소스를 구했습니다.

새로 받은 자동차 리소스들은 분홍색으로 출력되어 상단 메뉴에서 Edit>Rendering>Generate Shader Includes를 눌러 봤습니다.

 

그래도 분홍색으로 나와 모든 머테리얼들의 쉐이더를 Universal Render Pipline/Lit으로 바꿨습니다.

 

자동차가 분홍색으로 보이는 문제를 모두 해결하여 미리 만들어둔 맵에 자동차를 배치한 후 카메라를 자동차의 자식으로 배치하였습니다.

 

자동차 이동은 처음에는 코코스 크리에이터로 만든 샘플과 비슷하게 만들어 보려고 했다가, 좀 더 쉽게 구현 해보는 건 어떨까 생각하며 DOTween을 이용해 구현해보기로 하였습니다.(점점 처음 프로젝트를 선택한 목적에서 벗어나는 것 같네요...)
하지만 DOTween으로 자동차가 이동하는 도중에 이동속도를 조절할 방법을 찾지 못해 포기하였습니다.
대신 에셋스토어에 무료도 등록된 Bézier Path Creator를 이용하여 자동차 이동을 구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미리 만들어 둔 맵에 이동경로를 배치하였습니다.

 

하는 김에 커브 이동도 테스트 해볼 겸, 커브 구간도 만들어 이동경로를 배치하였습니다.

 

Car.cs 파일을 만들어 내용을 작성한 후 미리 배치해둔 자동차 오브젝트에 붙여 실행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자동차가 도로 위를 이상하게 달렸습니다.

 

해당 문제는 PathCreator의 설정을 바꿔 해결하였습니다.

 

구현 결과
(촬영할 때 게임이 멈춰버려서 PlayerSettings에서 Run In Background를 체크하였습니다.)

 

 

깃 허브 저장소 : taxi-game-3d-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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