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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 허브에 리포지토리와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깃 허브 프로젝트는 비공개로 하였습니다.

깃 허브에서 저장소를 받은 후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다.
프로젝트는 아래 적은 환경에 맞춰 만들고, 설정하였습니다.

  • 프로젝트 이름 : taxi-game-3d-client
  • 유니티 버전 :
    -2022.3.11f1
    2022.3.13f1
  • 탬플릿 : 3D URP
  • 프로젝트 내부에 .gitignore 파일추가

  • 프로젝트 내부에 .gitattribute 추가

 

  • 플랫폼 : 안드로이드
  • PlayerSettings
    • Package Name : com.username263.taxigame3d
    • Scripting Backend : IL2CPP
    • Api Compatibility Level : .NET Framework
    • Target Architectures : ARMv7, ARM64
  • 해상도 : 1280x720(세로)

 

미리 받아둔 샘플에서 필요한 리소스들만 꺼내서 사용하려고 했지만 코코스 깃 허브에 리소스만 따로 있었기 때문에 깃허브에서 리소스(res-for-car)를 받았습니다.

출처 : https://github.com/cocos/cocos-tutorial-taxi-game

깃 허브에서 받은 res-for-car를 프로젝트(Assets/_ TexiGame)에 추가했습니다.
그런데 리소스를 추가한 후에 콘솔창에서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에러 메시지를 확인하고 해당 유니티에서 파일들을 확인하려 했으나 폴더가 비어있었습니다.

 

Show In Explorer를 사용하여 해당 폴더를 확인해보니 파일들은 존재하였지만 유니티에서 불러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원인은 추가되지 않은 파일들의 메타파일들이 코코스 크리에이터용 메타파일이었기 때문에 유니티에서 메타파일을 읽지 못 해서 발행한 문제였습니다.
문제를 일으킨 파일들의 메타파일을 삭제한 후에 문제가 리소스가 모두 추가되었습니다.
원인을 찾아 보기 위해 삽질했던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깃 허브 저장소 : taxi-game-3d-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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