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수정
저번에 모바일 버전에서는 화면을 터치해도 자동차가 이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는 작업을 먼저 시작하였습니다.
Input System을 확인해보니 마우스 클릭과 화면 터치는 각각 따로 처리하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터치했을 때도 Accelerate 액션이 발생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시작 라인과 끝 라인에 사용하는 텍스쳐들이 흐리게 출력되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Mipmap을 끄면 바로 해결되지만 Mipmap을 켠 상태에서도 해결이 가능할지 알아보기 위해 설정을 조금씩 바꾸면서 빌드해 봤습니다.
하지만 다른 설정을 바꿔도 해결되지 않아 Generate Mipmaps 옵션을 체크 해제하였습니다.
손님의 대사들 중 첫 번째 대사를 못 불러오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Game String Table.csv 파일을 확인해보니 첫 번째 대사(talk/1-1)만 입력하지 않았었습니다.
한국어 컬럼에 값을 입력하기 위해 "Go to the place where you spend the most." 는 "가장 많은 돈을 쓰는 곳으로 가세요." 라고 번역되었고, 대사가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어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로 가주세요." 라고 대신 적었습니다.
Localization 이 적용되지 않았던 UI들이 발견되어 Localization을 적용하는 작업도 하였습니다.
게임을 테스트하다가 왼쪽만 이펙트가 출력되는 자동차를 발견하였습니다.
이펙트를 잘 못 배치해서 그럴 거라고 생각하고 프리팹을 열고, 이펙트를 확인 해 보았습니다.
이펙트는 오른쪽 바퀴의 자식으로 배치하고, 로컬 좌표를 (0, 0, 0)으로 설정였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윈쪽 바퀴에서 출력되고 있었습니다.
원인을 찾고 싶어도 검색창에 어떻게 적어야 될지 감이 안 잡혀, 이펙트들을 직접 오른쪽으로 좌표를 이동하여 배치하였습니다.
이후에 (제)눈에 띄는 버그는 안 보여 게임을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로 빌드하였습니다.
플레이 영상 제작
OBS Studio를 이용하여 게임 플레이 영상을 촬영해 봤습니다.
OBS Studio를 처음 사용해 보았고, 오캠보다 복잡해 보여서 영상을 촬영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OBS Studio는 촬영하는 영역과 화면비율이 맞지 않으면 검은 화면으로 채워버렸고, 저는 검은 화면이 마음에 안 들어 제거해보려고 계속 시도하다가 검은 화면은 제거하지 못 하고, 시간만 낭비하였습니다.
결국 검은 화면은 OBS Studio로 촬영한 영상을 Clipchamp로 편집하여 제거하였습니다.
완성된 동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일부 공개로 설정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다시 읽어 봤을 때 저도 알아보기 힘든 게시글들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깃 허브 저장소 : taxi-game-3d-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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