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노트/Taxi Game 3D

Devlog) Taxi Game 3D) 9) 맵 제작 2

username263 2023. 12. 9.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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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트리거, 이동경로 배치

모든 맵에 트리거를 배치하였습니다.
작업은 하루도 안 걸려 끝났습니다.

 

그리고 모든 맵의 이동경로를 배치하였습니다.
4일 동안 작업하였습니다.
작업하는 도중에 유니티가 뻗어 버려서 다시 배치하기도 했습니다.

 

이동경로를 모두 배치한 후에는 자동차들이 잘 달리는지 테스트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2. 이동경로 테스트

테스트를 위해 각각의 씬에 배치했던 NpcCarManager 스크립트에 플레이어의 이동경로를 연결하였습니다.

 

플레이어의 이동경로에서 NPC가 이동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기 때문에 NPC끼리 충돌하지 않도록 프리팹을 아래 표기한 내용으로 임시 수정하였습니다.

  • BoxCollider의 Is Trigger 체크
  • RigidBody의 Use Gravity 해제
  • RigidBody의 Is Kinematic 체크

 

설정을 마친 후 게임을 실행해보니 역시 자동차가 제대로 이동하지 않는 경로들을 발견하였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이동경로는 Path CreatorGlobal Angle의 수치와 파란색 Anchor Point의 위치를 조절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특히 Global Angle는 결과가 일정하지 않아 90도로 입력해야 잘되는 곳도 있고, 180도로 입력해야 잘 되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발생한 이동경로는 90도 단위로 일일히 바꿔가면서 확인했습니다.

 

다음에는 플레이어 자동차 프리팹을 제작하겠습니다.

 

구현 결과

 

깃 허브 저장소 : taxi-game-3d-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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