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노트/Taxi Game 3D

Devlog) Taxi Game 3D) 8) 맵 제작 1

username263 2023. 12. 4.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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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씬 템플릿 제작

20개의 맵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보기 위해 씬 템플릿을 만들어 맵에 필요한 최소한의 오브젝트들이 배치된 씬을 새로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GameTest 씬을 복사하여 MapTemplate 씬으로 이름을 변경한 후 플레이어 자동차와 UI를 제거한 후 씬 팀플릿으로 만들었습니다.
씬 템플릿 이름은 Taxi Game Map이라고 지었습니다.

 

Taxi Game Map 템플릿을 이용하여 새로운 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씬을 저장할 때 마다 씬에 배치된 오브젝트, 텍스쳐 등이 계속 새로 복사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현상은 씬 템플릿 설정에서 Clone을 꺼도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Clone을 끈 후 다시 확인해보면 계속 켜져 있었습니다.
끝내 원인을 찾지 못 해 씬 템플릿 사용은 포기하기로 하였습니다.

 

혹시 지나가던 고수님 중 이 글을 보고 해결책을 알려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증상을 gif로 남겨 두었습니다.

 

2. 맵 제작

 

씬 템플릿으로 사용하려고 했던 MapTemplate 씬을 복사하여 맵들을 제작하였습니다.

Map1
Map02
Map03
Map04
Map05
Map06
Map07
Map08
Map09
Map10
Map11
Map12
Map13
Map14
Map15
Map16
Map17
Map18
Map19
Map20

 

오브젝트만 배치했는데 4일이나 걸려버렸습니다.
다음에는 승객이 차에 타고, 내리는 이벤트가 발생하는 트리거와 자동차들의 이동경로를 모두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깃 허브 저장소 : taxi-game-3d-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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