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 Taxi Game 3D) 8) 맵 제작 1
1. 씬 템플릿 제작
20개의 맵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보기 위해 씬 템플릿을 만들어 맵에 필요한 최소한의 오브젝트들이 배치된 씬을 새로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GameTest 씬을 복사하여 MapTemplate 씬으로 이름을 변경한 후 플레이어 자동차와 UI를 제거한 후 씬 팀플릿으로 만들었습니다.
씬 템플릿 이름은 Taxi Game Map이라고 지었습니다.
Taxi Game Map 템플릿을 이용하여 새로운 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씬을 저장할 때 마다 씬에 배치된 오브젝트, 텍스쳐 등이 계속 새로 복사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현상은 씬 템플릿 설정에서 Clone을 꺼도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Clone을 끈 후 다시 확인해보면 계속 켜져 있었습니다.
끝내 원인을 찾지 못 해 씬 템플릿 사용은 포기하기로 하였습니다.
혹시 지나가던 고수님 중 이 글을 보고 해결책을 알려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증상을 gif로 남겨 두었습니다.
2. 맵 제작
씬 템플릿으로 사용하려고 했던 MapTemplate 씬을 복사하여 맵들을 제작하였습니다.
오브젝트만 배치했는데 4일이나 걸려버렸습니다.
다음에는 승객이 차에 타고, 내리는 이벤트가 발생하는 트리거와 자동차들의 이동경로를 모두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